생활Tip

사라져버릴 카드포인트, 10분 내 계좌로 입금하는 방법

olivi 2021. 1. 17. 18:46
728x90

안쓰면 사라져버릴 소멸기한 임박 내 카드포인트,

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는 쉬운 방법이 있다!

 

주로 1년이 지나면 소멸되는 카드포인트.

'에잇, 원래 돈이 아닌 거였다' 생각하며

그냥 지나쳐버리기 일쑤.

 

그랬던 카드포인트를 바로 내 계좌에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셨을 수 있는데

저는 최근에 엄마한테 이 방법을 듣고

공유하면 좋겠다싶어 글로 남기로 했어요. +_+!! ㅎㅎㅎ

 

PC로도 하실 수 있을텐데

세대불문 나이불문 누구나 가지고 있는 핸드폰으로 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주소로 들어가세요.

www.cardpoint.or.kr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홈페이지

www.cardpoint.or.kr

 

 

2. 첫페이지가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주황색 바탕의 '통합조회 & 계좌입금'을 누르세요.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에 상단 우측 '전체동의'를 눌러주시고,

하단 우측의 '다음'을 눌러주세요. 

 

 

 

4.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3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저는 휴대폰인증을 했습니다.

 

 

 

5. 본인 핸드폰의 해당 통신사를 선택해 주시고,

 

 

 

6. 휴대폰인증은 앱으로하는 간편본인확인과 문자로 하는휴대폰 본인확인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앱으로 하는 건 새로운 앱을 설치할 수도 있어서 휴대폰본인확인(문자)으로 선택합니다.

아래 화면의 예시와 같이 개인정보를 입력하세요.

※유의: 생년월일(8자리) 19850101

연두색 숫자를 오른쪽 빈칸에 적어주시고

개인정보, 본인확인, 고유식별정보처리, 통신사 이용약관에 체크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7. 이제 인증번호가 폰으로 옵니다.

그 번호를 빈칸에 넣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8. 휴대폰 인증이 끝나면 '위임장'이 나옵니다.

 

 

 

9. 위임장 창의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위임동의'

 

 

10.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 후, 본인인증 조회

 

 

11. 그럼 여러 카드들이 보입니다.

좌측 하단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누르기

 

 

12. 카드 포인트가 조회됩니다. 이제 우측 하단의 '포인트 계좌입금'을 누르세요.

저는 며칠 전에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았습니다.

그래서 돌려받을 포인트가 없네요;; NH포인트는 608원이 있는데 포인트 계좌입금을 누르면 입금가능 포인트가 0으로 나오더라구요. 카드사에 문의해 봐야겠어요.

그리고 조회를 해 보니 제게 있는 카드의 포인트 소멸기한이 2021년 3월이네요. 모두들 참고하시어 3월 이전에 얼른 챙기세요~

아래 명단에 없는 카드는 해당카드사이트로 들어가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13. '입금가능 잔여포인트'에 숫자가 뜨면 '입금요청포인트'에 그 숫자를 모두 적어줍니다.

 

 

14. 그런 다음 우측 하단의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눌러주세요.

 

 

15. 그러면 계좌번호를 적으라고 나옵니다. 이때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를 적어주세요.

(타인 명의 계좌번호는 안됩니다.) 그럼 완료!!

 

저는 6,518원 받았어요^^

생각치 못한 돈이 생기니 몇천원일지라도 꽁돈 생긴 거 마냥 기분이 좋더라구요^^

모두들 본인 포인트 현금으로 챙겨가세요~''